경제

11시 생활경제뉴스

최양지

tbs3@naver.com

2019-04-04 10:35

프린트
  • 이어서 간추린 생활경제뉴습니다.

    -일반인 대상 5세대 이동통신, 5G 서비스가 어제(3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개시됐습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어젯밤 11시 1호 가입자를 대상으로 5G 서비스를 개통했습니다.

    국내 일반 5G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개통은 예정대로 내일(5일)부터 진행됩니다.

    이통사들은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으며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에 나섰습니다.

    -금융당국이 여신전문금융업 감독규정 변경을 예고하며 카드사의 중금리대출 기준을 평균금리 11% 이하, 최고금리 14.5% 미만으로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또 캐피탈사 등 카드사가 아닌 여신전문금융사의 중금리대출 기준도 평균금리 14% 이하, 최고금리 17.5% 미만으로 조정했습니다.

    은행은 평균 6.5% 이하, 최고 10% 미만으로 상호금융은 평균 8.5% 이하, 최고 12% 미만으로 하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배우자가 있는 기혼여성 10명 중 7명은 '남편은 밖에서 돈을 벌고 아내는 집에서 가족을 돌본다'는 전통적인 부부 성 역할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배우자가 있는 15~49세 여성 만630명을 대상으로 '부부의 성 역할에 대한 인식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남편이 할 일은 돈을 버는 것이고, 아내가 할 일은 가정과 가족을 돌보는 것이다'라는 질문에 응답자 중 55%는 '별로 찬성하지 않는다', 19%는 '전혀 찬성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내일(5일)부터 일주일간 열리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인근 교통이 통제됩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늘(4일) 정오부터 12일 정오까지 서강대교 남단에서 여의2교 북단 구간, 순복음교회 앞 주차장 입구에서 여의하류IC 구간에서 24시간 교통 통제에 나섭니다.

    -자녀가 둘 이상이고 막내가 만 13세 이하인 다자녀 부모는 무료로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을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문화재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궁·능 관람 등에 관한 규정을 신규 제정해 지난달 29일부터 시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자녀 부모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에 무료입장을 하려면 다자녀 카드 등 관련 증명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점포공유 플랫폼 업체인 위대한상사와 중장년층 창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위대한상사는 공유점포 등을 통해 만 50세에서 67세가 도전할 수 있는 창업 모델을 발굴하고,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계획입니다.

    점포 공유를 통해 기존 사업자는 영업시간 외에 다른 사업자에게 점포를 빌려주는 방식으로 부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점포가 없는 창업자는 적은 비용으로 창업 공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