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시듣기
뉴스다시듣기 리스트
시간 프로그램정보 날짜
AOD가 없습니다.
  • ≡ 방역당국 "코로나19 유전자, 거리두기 단계 상향에 중요 요소"

    방역당국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의 상향 여부를 검토하는 데 있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 분석 결과가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오늘(4일) 정례 브리핑에서 "방역당국은 지역사회에서 집단 유행이 발생할 때마다 유전자 분석을 해오고 있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은 전체적인 확진 규모, 지역감염자 수, 유전자 분석의 결과를 함께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전자 분석 결과, 다양한 유행이 별도의 물결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것이면 확진자 수가 적더라도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대로 이태원에서 시작된 유행이 긴 꼬리를 물고 지역을 넘어 확산하는 상황이라면 1단계를 유지하면서 억누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권 부본부장은 주말을 맞아 종교행사나 각종 소모임 등에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 비건 대북특별대표,다음주 사흘간 방한 뒤 일본 방문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 겸 대북 특별대표가 다음 주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비건 부장관은 다음주 초 한국을 방문하고 이어 일본 도쿄로 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는 7일 방문할 예정인 비건 부장관은 서울에 도착한 뒤 약식 기자회견을 포함해 한국 언론을 상대로 브리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비건 부장관 일행은 방한 기간 협상 상대인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비롯해 외교부, 청와대 등 외교안보라인과 두루 접촉할 것으로 보입니다. 2박 3일간 한국 일정을 마친 뒤 곧바로 일본으로 건너갈 것으로 전해졌으나 중국 방문은 계획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미국의 북한 전문 인터넷매체 NK뉴스는 지난 1일 "미북 관계를 다루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고위 관리 2명이 한국과 일본을 방문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 추미애 "흔들리지 말고 올바른 길 걷도록"…검사장들 향해 메시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검찰청 검사장들에게 "흔들리지 말고 우리 검찰 조직 모두가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고 올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추 장관은 오늘(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 순리대로 풀어가는 것이 개혁"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는 '검언유착' 의혹 사건 수사와 관련해 추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하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소집한 전국 검사장 회의 참석자들에게 전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추 장관은 "개혁은 국민의 신뢰를 얻는 초석"이라며 "결코 정치적 목적이나 어떤 사사로움도 취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전국 고검장·지검장들은 어제(3일)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9시간에 걸쳐 의견을 교환했으나, 장관의 지휘를 수용할지 거부할지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못했습니다. 윤 총장은 대검이 검사장 회의 결과를 보고하기로 한 오는 6일까지 숙고한 뒤 이르면 당일 공식 입장을 법무부에 전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진=추미애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 ≡ 날씨

    오늘 전국은 구름이 많겠습니다. 오후에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내륙에는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5도로 예상됩니다. 지금 서울의 기온은 ________도, 습도는 ________%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19 Seoul Traffic Broadcast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