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구직자 모여라…'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

류밀희

graven56@tbstv.or.kr

2018-05-11 19:07

프린트
  • [앵커]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는 서울기업 입사캠프. 중소기업 일자리를 소개하고 해당 분야 구직자에게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해 일자리가 연결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한자리에서 진행돼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기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돕는 ‘서울기업 입사캠프’.

    서울에 있는 우수한 중소기업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채용까지 이뤄지도록 마련한 원스톱 채용형 일자리 캠프입니다.

    <김종우 팀장 / 서울산업진흥원>
    "실제 구직자들의 관심이 대부분 공무원, 공기업 또는 대기업 쪽으로 많이 쏠려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인재를 많이 필요로하는 중소기업이라든가 스타트업 등 우수한 기업이 많이 있음에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는 지난달 26일 처음 시작돼 매달 다른 분야의 기업의 일자리가 소개됩니다.

    <스탠딩> 류밀희 (graven56@tbstv.or.kr)
    "이번 캠프는 IT와 보안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돼 웹 프로그래머와 보안솔루션엔지니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모였습니다."

    단순한 취업정보 제공에서 나아가 전문적인 직무 멘토링과 강연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멘토링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같은 기업을 지원하는 구직자들끼리 모여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특히 실제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까지 이루어지도록 구성돼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주호 / 서울시 관악구>
    "대규모 박람회로 자유롭게 이동해서 직접 나서서 알아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렇게 (서울기업 입사캠프는) 알찬 구성으로 진행돼서 받아가는 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는 오는 11월까지 총 20회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s 류밀희(graven56@tbstv.or.kr)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