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앞의 생> <어린왕자> 등 인기 소설 무대로

윤하정

anchoryoon@naver.com

2019-03-06 15:45

프린트
연극 '자기 앞의 생' 포스터
연극 '자기 앞의 생' 포스터
  • 【 앵커멘트 】
    학창시절 한 번쯤은 읽어봤을 소설들이 요즘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책과는 또 다른 감동이 기대됩니다.

    윤하정 문화전문기자입니다.

    【 기자 】

    【 연극 <자기 앞의 생> 중 】
    '모모'라는 이름을 들으면 바로 떠오르는 로맹 가리의 소설 <자기 앞의 생>이 연극 무대에 올랐습니다.

    <자기 앞의 생>은 파리 슬럼가의 한 아파트를 배경으로 아랍계 소년 모모와 유대인 보모 로자를 통해 삶의 의미와 진정한 가치를 묻습니다.

    연극으로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가운데, 배우 양희경, 이수미 씨 등이 참여해 깊이를 더하고 있습니다.

    어른을 위한 동화로 불리는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도 낭독뮤지컬로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무대장치와 의상을 최소화하는 대신 이야기와 음악에 집중해 '들려주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INT 】박정원/배우, 어린왕자 역
    소설로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서 부담도 되더라고요. 그런데 연출님이 배우들이 즐길 수 있어야 원작이 주는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저도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하고 있어요.

    이밖에 서머싯 몸의 소설 <달과 6펜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동명의 뮤지컬도 공연 중입니다.

    tbs 뉴스, 윤하정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