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추억과 함께 소환된 옛 인기가수들

보도국

tbs3@naver.com

2018-03-08 09:35

프린트
  • 【 앵커멘트 】
    활동을 중단했던 과거 인기 그룹들이 오랜만에 대중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내 팬들의 반가움과 함께 이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음악계 소식을 음악칼럼리스트 맹선호씨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
    1990년대를 풍미했던 아이돌 그룹 H.O.T는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17년 만에 완전체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2001년 그룹 해체 후 다섯 명의 멤버가 모두 모여 '전사의 후예', '캔디' 등 시대를 풍미한 히트곡을 부르는 장면은 팬뿐만 아니라 많은 대중에게 벅찬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역사적인 재결합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는 관람신청에 17만명이 몰렸을 정도로 환영의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방송은 끝났지만, 이후 재결합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한층 커진 상태입니다.

    H.O.T와 함께 90년대 가요계를 이끌었던 젝스키스 역시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H.O.T 멤버들은 본격적인 컴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겠단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 오랜 시간이 지나 재결합하는 경우는 해외에서도 종종 벌어지는 일입니다.

    지난 24일 내한 공연을 펼친 영국의 전설적인 슈게이징 밴드 라이드(Ride)는 1996년 해체됐으나 TV 프로그램을 계기로 새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03년 해체했던 90년대 브릿팝의 아이콘 스웨이드(Suede) 역시 2010년 이벤트 공연에서 다시 만나 지금도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중입니다.

    특히나 국내에서는 시대를 풍미했다 사라진 가수를 찾는 TV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며 더 많은 전설적인 가수들의 재등장을 기대하게 합니다.

    대중음악계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