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사랑하는 힘, 질문하는 능력
tbs소개
견학신청
검색 검색
  • 무대에서 만나는 <빌리 엘리어트> & <타이타닉>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 앵커멘트 】
영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진 이야기를 무대에서 만나면 어떨까요.

색다른 볼거리가 가득한 뮤지컬 두 편을 윤하정 문화전문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중 】
탄광촌 소년이 발레리노의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2010년 국내 초연 이후 7년 만에 무대에 올랐습니다.

동명의 영화가 원작인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엘튼 존이 작곡한 음악에 맞춰 라이브로 연기와 노래, 춤까지 출 수 있는 소년 배우들이 핵심인데요.

이번 무대에서는 2년에 걸친 훈련을 통해 빌리로 성장한 5명의 소년, 그들의 멋진 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뮤지컬 <타이타닉>은 국내 첫 출항에 나섰습니다.

1912년 4월 북대서양에서 침몰한 초호화 여객선 타이타닉호는 지난 1997년 개봉한 영화 <타이타닉>으로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는데요.

뮤지컬은 영화를 모티브로 하지는 않습니다.

당시 타이타닉호에 탑승했던 다양한 승객들의 이야기를 한 배우가 많게는 5개의 역할을 소화하며 담아냅니다.

배우들의 우렁찬 합창과 퀵체인지, 배를 연상케하는 무대 세트 등 색다른 볼거리가 많습니다.

【 INT 】윤공주/뮤지컬배우, 앨리스 역
타이타닉호가 침몰한 비극이 아니라 그 속에서 또 다른 희망을 꿈꿨으면 좋겠네요. 우리가 놓치고 있는 소중한 사람들, 소소한 것들에 대한 감사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어요.

tbs 뉴스, 윤하정입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