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0시 생활경제뉴스

지혜롬

tbs3@naver.com

2017-08-09 09:39

프린트
  • 이어서 간추린 생활경제뉴습니다.

    - 앞으로 열차 안에서 술이나 약물에 취해 다른 사람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에 대한 처벌이 크게 강화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9일) 이 같은 내용의 '철도안전법 개정안'을 공포했습니다.

    개정안은 열차에서 술에 취하거나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다른 여객의 안전에 위해를 주는 것을 금지행위로 신설하고, 위반 시 1년 이하 징역이나 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했습니다.

    - 에어컨 화재 5건 중 4건은 실외기 전선 연결 부분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 6∼7월 중 발생한 에어컨 화재 52건 중 41건은 전선 부위에서 일어났습니다.

    특히 에어컨 제조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실외기 전선 외에 추가로 규격에 맞지 않는 별도 전선을 사용하면서 접촉 문제로 불이 날 가능성이 커지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걸면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 영화관과 아쿠아리움 등지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는 태극기를 걸고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어 현장에 내면 각종 입장료를 할인해주는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코엑스 메가박스는 동반 3인까지 일반관은 1인당 5천원, 컴포트관은 1인당 6천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으며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동반 3인까지 입장료 20%를, 영풍문고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도서 가격을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중견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또봉이통닭'이 새 정부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전국에 52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또봉이통닭은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인 10명에게 창업비용을 전액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창업 희망자들은 오는 9월 말까지 또봉이통닭 홈페이지에 창업 이유, 창업 지역, 상권 분석, 경영 운영 계획 등을 상세히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