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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질병분류, 모든 콘텐츠로 확산 가능…문화적 논의 필요"
서효선
tbs3@naver.com
2019-06-03 18:20
게임중독 질병 규정 <사진=연합>
세계보건기구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결정과 관련해 문화적인 차원의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개최한 토론회에서 "이번 질병코드 등재는 의료계, 산업계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계가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게임이용장애의 질병화는 디지털 콘텐츠와 전자기기 과다 사용 문제에서 게임이 가장 약한 고리이기 때문에 시작된 것"이라며 이는 게임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업에 있는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야 한다"며 게임사들의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습니다.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일은 게임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작용한 결과"라며 "우리 사회가 학습이나 효율성 면에서 대척점에 놓인 것에 마녀사냥식 투사를 한다면 우리가 향유하는 모든 콘텐츠가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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